편집 : 2018-04-22 09:5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루비족 울리는 '질건조증', 방치 시 평생 고질병 될 수 있어

- 질건조증 방치 시, 성교통 넘어 냉대하증, 질염, 악취증 등 추가질환 유발 할 수 있어

- 수술 아닌 무통증, 무출혈, 무마취의 질레이저타이트닝 시술로 치료 가능
 

요즘 50대를 누가 아줌마라 부르는가? 뽀글 파마머리의 후줄근한 옷차림 아줌마는 옛말, 어느 누구보다 자기 자신을 꾸미는데 열정적이고 아낌없는 투자로 젊고 아름다운 얼굴과 몸매를 간직하고 있는 그들을 이제 누나라고 불러야 할 것 같다.


실제로 나이보다 10살은 어려 보이는 외모를 뽐내는 여성들이 적지 않고, 이들을 가리켜 '루비족'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하지만 이들에게도 말 못할 고민은 있을 터, 바로 갱년기 증상이다.


여성이 50세 전후에 이르면 난소의 기능이 사라짐에 따라 월경이 영구히 중단되어 육체적, 정신적으로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는데 이를 통칭해 갱년기증후군이라 한다. 여성 갱년기의 신체적인 증상으로는 안면홍조와 야간에 식은땀, 불면증, 부부 관계 시 통증 등을 호소하며 정신적으로도 우울증과 짜증, 성적 무력감, 건망증, 집중력 부족 등의 현상을 보인다.


또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부족으로 방광과 질 조직이 약해져 질 건조증이나 요실금 등 비뇨 생식기의 변화도 나타난다.


그 중 질 건조증은 성교통을 유발해 부부관계를 기피하게 만들고 성욕을 떨어뜨려 부부 금슬을 망치는 요인이 되기도 하는데, 대부분의 여성들은 그저 통증을 참으면 된다고 생각해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질 건조증은 단순한 성생활시의 불편감을 넘어 질염, 냉대하증, 악취증 등 추가적인 질환을 유발 할 수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치료법으로는 결핍된 여성호르몬을 채워주기 위한 호르몬치료와 질레이저타이트닝, 질성형술이 있는데, 그 중 질레이저타이트닝은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환자들에게 적합한 시술로 15분 이내의 짧은 시술 시간과 무통증, 무출혈, 무마취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고 즉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잠실 조은여성의원 조영열원장은 “질건조증 환자들의 대부분 질환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면서도 증상을 밝히기를 꺼려해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질건조증으로 인해 부가적으로 발생되는 질환이 고질병으로 자리할 수 있다”고 경고하며, “ 건강한 노년을 즐기기 위해 외모 가꾸기 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내면까지 꼼꼼히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안병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2017년01월10일 13시02분]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30대 여성도 폐경온다…'조기폐경' 주의 (2016-11-17 1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