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04-22 09:5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혁신과 창업, 인공지능으로 헬스케어의 미래를 보다

- 보건산업진흥원, 11월 3일(목) ‘2016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보건의료산업의 기술혁신과 창업, 그리고 인공지능과 관련된 국내외 최신 동향과 미래 전망, 발전방안 등을 한 곳에서 조망하고 유관업계 종사자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포럼이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과 조선비즈(대표 송의달)는 오는 11월 3일(목) 웨스틴 조선호텔에서「2016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지능정보기술로 열어가는 미래 헬스케어’를 주제로 △헬스케어 혁신이 열어가는 미래 의료 △헬스케어와 인공지능 활용 △미래 신사업 기회와 일자리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3개의 기조연설과 3개 세션으로 구성되고, 각 세션은 주제 발표와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제 1 기조연설자로는 임상연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인 ‘메디데이터’의 CDO(Chief Data Officer) 데이비드 리(David Lee)가 ‘헬스케어 혁신, 상상 그 이상의 진화’를 주제로 강연을 펼쳐 의료산업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 데이비드 리(David Lee) : 메디데이터의 최고 데이터 책임자(Chief Data Officer, CDO)로서 데이터 관리, 혁신적 분석법, 관련 사업 개발을 총괄하고 있다. 메디데이터 재직 전, 머서(Mercer)에서 분석 컨설팅을 담당했으며, 이후 AIG에서 과학부 부사장을 역임했다.

 

제 2 기조연설자로는 분당서울대병원 황희 교수(디지털헬스케어 연구사업부장)가 ‘헬스케어, 인공지능 기술을 더하다’를 주제로, 제 3 기조연설자로는 핀란드의 GE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빌리지 센터장을 맡고 있는 미꼬 카우삐넨(Mikko Kauppinen)이 ‘헬스케어 미래 신산업 기회와 일자리’를 주제로 강연한다.
 

※ 미꼬 카우삐넨(Mikko Kauppinen) : 세계적인 혁신기업 GE가 창업 강국 핀란드에 설립한 GE Healthcare Innovation Village의 장(長)으로 창업기업의 혁신사례, 성공전략,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고 있다.

 

기조연설 이외에도 △1세션(헬스케어 혁신이 열어가는 미래 의료)에서는 이상헌 고대안암병원 부원장, 박래웅 아주대 교수, 이상준 셀트리온 부사장이 각각 발표와 토론을, △2세션(헬스케어와 인공지능 활용)에서는 인공지능 벤처기업인 스탠다임의 김진한 대표가 발표 후 패널토론을, △3세션에서는 ‘헬스케어 미래 신산업 기회와 일자리’를 주제로 패널토론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https://sites.google.com/a/chosunbiz.com/healthcareinnovationforum)에서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 등록비는 11만원으로 발표 자료집과 점심식사, 커피 및 다과가 제공된다. 참가 등록문의는 2016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 사무국(02-724-6157, event@chosunbiz.com)으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포럼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조선비즈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미래창조과학부, 조선일보, TV조선, 이코노미 조선이 후원한다.
 

김용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2016년10월28일 14시55분]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통증을 조절하는 뇌의 특정 단백질과 메커니즘 최초 발견 (2017-01-12 14:22:05)
전국 고기 섭취 지도 나왔다 (2016-10-27 12: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