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04-22 09:5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웰에이징' 시대, 중장년층 위한 건강기능식품

젊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웰에이징(Well-Aging)’에 대한 중장년층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최근 대한상공회의소가 국내 소비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안티에이징 산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 관련 제품 및 서비스 비용 지출에 대해서는 50대가 20대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건강을 미리 챙길 수 있는 중장년층을 위한 건강기능식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중장년층을 위한 건기식

마카 전문 기업 이스터비엔에프(대표 이준우)의 ‘비아마카 골드’는 갱년기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효과적인 제품이다.

 

비아마카 골드의 주성분인 마카젤라틴화분말은 남성들에게는 정자 운동성 증가 등 성기능 향상을 비롯해 여성들에게는 생리불순, 생리통 해소, 갱년기 장애 해소, 만성피로회복, 면역력 증가, 빈혈 개선 등의 효능을 갖고 있다. 여기에 항산화, 항균, 항염증 작용을 하는 슈퍼유산균이 함유돼 소화불량, 만성 변비통, 노약자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에 함유된 SJP 슈퍼유산균은 강력한 위산(ph3)과 체온에도 사멸하지 않고 체내에서 3만배 이상 증식, 체내 효소 생성을 위한 강력한 유익균으로 활성화 된다. 또 마카의 흡수를 막는 장내 유해균을 퇴치해 마카의 약리 작용을 배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중장년층의 신체기능 조절과 몸의 활력, 질병 예방을 위해 비타민 섭취 역시 중요하다. 비타민은 가급적 음식으로 섭취하고 모자라는 양을 종합비타민제로 보충하는 것이 효과와 비용면에서 좋다.

 

고려은단 ‘비타플렉스’는 13가지 비타민과 7~8가지 미네랄·칼슘 등이 함유된 제품으로 성별에 따라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각각 부족하지 않게 설계한 종합 비타민이다. 영국·프랑스·독일·스위스·미국·싱가포르·한국 등 원료와 추가성분의 원산지를 100% 공개하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으며, 정제를 바닐라 향으로 코팅해 종합 비타민제 특유의 비린 맛을 없앤 것도 장점이다.

 

남성들을 위한 ‘비타플렉스 포 맨’과 여성들을 위한 ‘비타플렉스 포 우먼’으로 구성돼 있어 성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것 중 하나가 눈 질병이다. 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황반변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루테인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 효과적이다.

 

보령수앤수의 ‘보령 글루마D’는 루테인이 함유돼있어 노화로 인해 감소되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시켜줘 눈 건강에 효능이 있다. 아울러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되는 감마리놀렌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좋은 N-아세틸글루코사민 등도 함유돼 있다.

 

탈모 또한 중장년층의 큰 고민거리 중 하나다.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쌀쌀한 시기에 탈모가 발생하기 쉽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하이모의 효소식품 브랜드 하이생은 탈모에 대한 하이모의 전문적인 기술을 담아낸 ‘하이생 모락모락’을 출시했다.

 

단백질이나 아연, 비타민 등의 부족은 탈모를 악화시키는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하이생 모락모락은 탈모 단백질과 아미노산 대사를 도와 새로운 단백질을 생성시키는 비타민B6와 아연의 보충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국내산 현미, 미강, 검정콩을 다량 함유해 영양불균형 개선과 일상 생활의 활력에도 좋다.
 

안병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2015년10월30일 14시31분]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능일을 위한 '영양 만점' 추천 식단 (2015-11-06 15:38:23)
고려은단, 건강기능식품 해외 수출 사업 박차 (2015-10-19 16:5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