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04-22 09:5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려은단, 건강기능식품 해외 수출 사업 박차

-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몽골,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식품박람회 꾸준히 참가

고려은단 일본 식품박람회 참가당시 이미지

세계적으로 홍삼, 비타민 등 국내 건강기능식품 제품들에 대한 인기와 수출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이 최근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려은단은 2013년 일본 Foodex 식품 박람회를 시작으로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몽골, 인도네시아 등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원하는 식품 박람회에 꾸준히 참가하는 등 고려은단 제품의 우수성을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리고 있다.


고려은단은 지난 2009년부터 DSM사와 비타민C 원료 독점 공급 계약을 맺으면서 국내 1000mg 고함량 비타민C 제품 중 유일하게 영국산 비타민C를 사용하고 있다. DSM사의 비타민C 원료는 유럽의 옥수수 밭에서 자란 자연 원료를 수확, 그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포도당을 발효·농축·정제해 만들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국산 비타민C 원료는 강도 높은 유럽의 환경 규제에 맞춘 설비 투자와 자사 품질 보증 제도인 Quali-C(퀄리씨) 제도로 인한 철저한 품질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으로 중국산에 비해 약 4배 가량 비싼 가격에 유통되고 있으나 프리미엄 이미지로 인해 공급보다 수요가 높은 편이다.


이처럼 원료부터 제조 과정까지 철저하게 관리한 덕분에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국내 비타민C 1000mg 제품들 중 오랜 기간 부동의 1위로 이미 국내에서는 탄탄한 입지를 다져왔으며 확고한 브랜드 신뢰도와 인지도에 힘입어 해외 시장에서도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태다.


고려은단에서는 해외시장에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쏠라C, 스폰지밥 비타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니스코사의 유산균 원료를 사용한 고려은단의 유아용 프로바이오틱스를 수출하고 있다. 특히 유아용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아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도록 향과 색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만 사용한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해외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현재 고려은단은 aT지원사업 외에도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시장개척단이라는 사업에 포함되어 중국, 인도에 수출 준비를 꾸준히 하고 있는 상태”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려 한국뿐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도 신뢰 할 수 있는 고려은단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2015년10월19일 16시59분]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웰에이징' 시대, 중장년층 위한 건강기능식품 (2015-10-30 14:31:04)
식약처, 가을철 식중독 주의보 발령 (2015-10-14 08:40:00)